오렌지성형외과의원 오렌지치과의원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사이트맵 병원안내 성형 진료안내 돌출입 진료안내 치과 진료안내 상담실 온라인예약 기사방송자료실 가상성형
 
홈 > 성형진료 안내 > 고주파 교근 축소술 >고주파 교근 축소술이란?
 
고주파 교근 축소술이란?

사각턱을 줄여주는 방법으로는 수술적 요법과 비 수술적 요법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술적 요법으로는 튀어나오고 각진 턱의 사각턱 부분을 전신마취 혹은 국소마취후에 뼈를 잘라내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비수술적요법으로는 보톡스가 유일한 치료 방법이었습니다. 보톡스는 턱의 뼈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턱뼈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치료방법입니다. 보톡스는 보통 한번 맞으면 효과가 6-8개월 지속되고 다시 계속 시술을 받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지면서 원상 복구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톡스는 계속 맞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 고안된방법이 바로 고주파/중주파 교근 축소술입니다. 사각텅의 근육 부위에 고주파나 중주파의 에너지를 전달하여서 근육을 줄여주는 이 방법을 고주파/중주파 교근 축소술이라고 합니다. 고주파는 근육세포 자체의 파괴로 일정부위가 감소가 오므로 이는 시간이 지나도 그 효과가 계속 되어지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영구적입니다.

교근은 아래 위 치아를 꽉 물면 어금니 부위에 만져지는 심줄을 말합니다.

교근은 선천적인 요인 외에 턱에 힘을 가하는 후천적인 습관에 의해서도 커집니다.

실제로 껌이나 오징어처럼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어서 턱 근육이 발달, 네모형의 사각턱이 되기도 합니다.

중주파란 정의는 원래 없는 것이지만 저주파보단 주파수가 높고 고주파보다는 주파수가 낮은 중간 영역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중주파라고 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중주파/고주파 교즌 축소술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그냥 고주파 교근 축소술이라고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몸은 수분을 함유하는 조직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근육은 많은 수분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이런 우리몸 조직에 고주파/중주파를 발생하는 기계를 주입하게되면 체내 조직은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어느정도 온도에서는 단백질 변성 현상과 함께 조직을 응고 혹은 조직 변성을 시킴으로써 근육이나 기타 조직을 없애주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우리의 턱 근육은 자주 사용할수록 턱의 근육은 커지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턱의 근육이 많이 발달 할수록 얼굴이 네모처럼 보이고 사각턱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턱 근육에 중주파/고주파를 흘려보내서 턱의 근육을 줄여주어야 갸름한 얼굴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 중주파/고주파 교근 축소술은 턱근육을 완전히 변성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보톡스 처럼 재발이 되거나 다시 재생되는일은 없습니다. 한마디로 영구적이란 장점이 있습니다.

중주파와 고주파를 동시에 사용해야합니다. 중주파는 고주파에 비해 근육을 줄여주는 면적이 넓고(고주파의 3배), 탄화 현상이 적어서 염증 가능성을 낮춰주게 됩니다. 그래서 중주파는 턱 뼈주위나 근육이 가장 많은 부위에 시술하기 적합합니다. 이런 부위에 중주파를 사용해야 충분한 양의 근육이 줄어들게 됩니다. 반면에 고주파는 근육을 줄여주는 면적이 작습니다. 그래서 신경 근처나 피부쪽에 근육을 섬세하게 줄여줄수 있기 때문에 시술부위가 좁고 섬세한 부위에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두가지(중주파와 고주파)가 다 필요한 것 입니다. 이 두가지 모두 사용하여야 근육 전체를 골고루 드리고 매끈하게 줄여줄수 있어서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될수 있습니다.

시술 과정은 먼저 근육과 입안에 국소마취를 한후에 중주파/고주파 절연침을 입안으로 넣어서 정확히 근육부위에서 중주파/고주파를 흘려서 근육을 줄여주게 됩니다. 째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출혈은 없습니다. 또한 입안이나 밖에 흉이 남지 않습니다.

시술 시간은 보통 20분정도 걸리게 되구요 시술후 붕대를 감거나 반창고 붙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일상 생활하시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부기는 보통 사랑니 뽑은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완전히 회복기간은 약 2주 정도 걸리게 됩니다.

오렌지소개 상담센터 개인정보취급방침 오시는길